제목 | 한산소곡주 브랜드 이미지 확립을 위한 포장디자인 개발 공모전 | ||||
---|---|---|---|---|---|
작성자 | 산학협력단 | 등록일 | 2019-09-06 | 조회 | 3062 |
첨부 |
한산 소곡주제품 포장디자인 개발 공모전 참가 신청서 및 작품 설명서(서식).hwp
[붙임2] 2019년도 한산소곡주제품 포장디자인 공모전 포스터.pdf 2019년 한산소곡주 브랜드 이미지 확립을 위한 포장디자인 개발 공모전 공고문.hwp |
||||
공모 개요 한산 소곡주 브랜드 이미지 확립을 위한 포장디자인 개발을 위해 젊고 개성 넘치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백제의 술 ‘한산 소곡주’의 특화된 포장디자인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대학생 여러분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응모자격 ❍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 시각디자인, 산업디자인, 도예, 공예 등 디자인에 관심 있는 모든 학과 ※ 개인 및 팀 응모 가능(팀 구성은 1~3명 이내 / 팀당 다수 출품 가능) 응모기간 ❍ 2019년 09월 06일(금) ~ 11월 1일(금) ❍ 주최/주관 : 건양대학교 충남 명품주RIS사업단 ❍ 후원 : 서천군 응모요강 ❍ 응모주제 ▪ 백제의 명주 한산 소곡주를 상징화 할 수 있는 특화된 디자인 ▪ 우리의 전통과 현대적인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디자인 ▪ 전통주 특성을 고려한 실용 가능한 디자인 ▪ 대중 친화적이고 대량 생산이 가능한 디자인 ▪ 전통주의 현재 시장상황과 세계화를 고려한 디자인 ❍ 브랜드 컨셉 백제의 명주라는 전통성을 바탕으로 백제의 소박함과 맛의 은은함을 강조하고 기존에 없던 ‘백제의 술’ 소곡주만의 차별화된 통합이미지를 형성하여 정체성을 확립하고, 명품화 뿐만 아니라 대중화를 위해 고리타분한 전통주 이미지를 벗어나 친근하면서 신비로운 맛과 신비로운 이미지로 대중을 매료시킴 ❍ 브랜드 모티브 ▪ 전통과 맛의 품질 → 백제의 명주, 은은한 맛 ▪ 한을 달래기 위해 하얀 소복을 입고 빚음 → 정갈한 마음과 소박함 ▪ 앉은뱅이 술 → 신비로운 맛, 홀림
❍ 접수 시 제출물 ▪ 참가신청서 : 인적 사항 및 작품세부내용 작성 ▪ 실사출력물 : 한산 소곡주 포장디자인 작품 켄셉 보드 A3(297mm×420mm) 우드락에 부착 후 제출 ▪ 실물모형 : 포장디자인 디자인 실물모형 (실용가능하며 대량 생산 가능한 재질) ▪ 디자인파일 : 작품 이미지파일 및 디자인도안 규격 : 형식 ai/psd/jpg, 해상도 300dpi 이상 - 컬러모드 : CMYK / 저장형식 : JPG(150dpi) - 제출파일은 반드시 파일명에 이름과 출품부문을 명시해야 함. ex)홍길동_한산소곡주 - 수상작 당선 후 작업원본파일(ai, psd 등)을 제출해야함. - 2개 이상의 작품 제출 시 별도 참가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 심사요소 ▪ 창의성, 상품성, 완성도 ▪ 전통과 현대문화 트렌드가 어우러진 디자인 ▪ 대중친화성 및 대량 생산이 가능한 디자인 ▪ 전통주의 특성을 고려한 디자인 ❍ 수상작 발표 및 작품전시 ▪ 일정 추후공지 ❍ 수상자 특전 ▪ 입상작은 소정의 개발비 지급(입상작 수 및 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지급 될 수 있음.) ❍ 유의 사항 ▪ 표절 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 제외되며, 입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을 환수합니다. ▪ 공모 내용에 명시된 제작규격에 적합하지 않은 출품작은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당선작의 소유권은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에 귀속되며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수상작은 임의로 수정, 보완되어 상업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응모 주제에 맞게 다수 출품이 가능하나 중복 수상은 불가합니다. ▪ 상금(개발비)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접수안내 ▪ 접수기한 : 2019년 11월 1일(금) 18:00(도착분에 한함) ▪ 접 수 처 : 충남 논산시 대학로 121 건양대학교 충남 명품주 RIS사업단 (산학취업본부 107호) ▪ 접수방법 : 우편 또는 방문접수 ▪ 문 의 처 : 충남 명품주 RIS사업단 (Tel : 041-730-5793, E-mail : jhj6638@konyang.ac.kr)
|
이전 | |
---|---|
다음 |